A transport of Jewish prisoners marches through the snow from the Bauschovitz train station to Theresienstadt. [LCID: 69720]

영화

가나다순으로 정렬된 홀로코스트와 제2차 세계 대전의 영상들은 가족용, 선전과 뉴스 영화 같은 다양합니다.

| 결과 표시 1-25 / 81. 검색 내용 - "영화" |

  • 1936년 하계 올림픽 개회식

    영화

    1933년, 나치당의 지도자였던 아돌프 히틀러(Adolf Hitler)는 독일의 수상이 되어 그 기반이 약했던 국가의 민주적 체계를 단기간에 일당 독재 체제로 전환시켜 버렸다. 경찰은 수천 명에 달하는 정치적 반대자들을 검거하여 재판 과정 없이 집단 수용소에 감금하였다. 아울러 나치 통치는 독일의 “아리아 민족”의 인구를 강화하고 “정화”하기 위하여 인종 정책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1936년 하계 올림픽 개회식
  • 강제 노동을 하는 로마니(집시) 남자들

    영화

    크로시아 내의 야세노바크로 추정되는 강제 노동 수용소에서 우스타제(Ustase, 크로시아 파시스트)와 독일 군인의 감시 하에 강제 노동을 실시하는 로마니(집시) 남자들. 제2차 세계 대전 중, 크로시아 우스타제 통치 체제는 독일과 협력하여 자체 학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크로시아 통치 기간 동안 유고슬라비아에서 약 50,000명의 로마니 집시들이 학살당하였다.

    태그: 강제 노동
    강제 노동을 하는 로마니(집시) 남자들
  • 괴벨스(Goebbels)의 연설에서 행해진 서적 소각

    영화

    나치가 규정한 “반 독일적”인 것들을 제거하고자 하는 운동의 일환으로 나치는 독일 전역의 도시에서 서적들을 공개적으로 소각하였다. 여기 베를린의 오페라 하우스 앞 광장에서 구호를 외치는 군중들이 유태인과 좌익 지식인들의 서적을 소각하고 있다. 히틀러 내각의 선전 공보부 장관 요제프 괴벨스(Joseph Goebbels)는 독일의 “재교육” 계획에 대하여 연설하였다.

    괴벨스(Goebbels)의 연설에서 행해진 서적 소각
  • 국회 의사당(독일 의회)에서 연설하는 히틀러(Hitler)

    영화

    국회 의사당(독일 의회)에서 연설하는 히틀러(Hitler). 국제적 긴장 관계가 고조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그는 독일 국민들과 세계에 대하여 전쟁의 발발은 유럽의 유태인들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연설하고 있다.

    국회 의사당(독일 의회)에서 연설하는 히틀러(Hitler)
  • 군비축소와 국제 협력을 거부한 독일.

    영화

    아돌프 히틀러(Adolf Hitler)의 대외 정책은 전쟁을 통해서 유럽에 독일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었다. 이 정책에는 독일 군사력의 빠른 증강이 필요했다. 1932년에 시작된 제네바 군축 회의는 군비 축소협상을 통해 유럽에서 또 다른 전쟁을 피하고자 하였다. 1933년 10월, 히틀러는 독일의 회의 불참을 선언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을 거절하였다. 동시에, 독일은 국제 연맹(League of Nations)에서…

    태그: 독일
    군비축소와 국제 협력을 거부한 독일.
  • "나치 계획": 반유태주의

    영화

    "나치 계획" 영화는 1945년 12월 11일 뉘렌베르크의 국제 군사 법정에서 증거 자료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재판에 사용하기 위해 해군 사령관 제임스 도노반(James Donovan)의 감독 하에 버드 슐버그(Budd Schulberg)와 기타 미군 병사에 의해 편집된 것이다. 편집자는 공식 뉴스 영상을 비롯하여 독일 자료만 사용했다. 이 영상은 "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유럽에서 유태 민족이 전멸될 것임을…

    "나치 계획": 반유태주의
  • "나치 계획": 반유태주의 운동

    영화

    "나치 계획" 영화는 1945년 12월 11일 뉘렌베르크의 국제 군사 법정에서 증거 자료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재판에 사용하기 위해 해군 사령관 제임스 도노반(James Donovan)의 감독 하에 버드 슐버그(Budd Schulberg)와 기타 미군 병사에 의해 편집된 것이다. 편집자는 공식 뉴스 영상을 비롯하여 독일 자료만 사용했다. 이 영상 자료에는 "공식 반유태주의 운동의 시작, 1933년 4월 1일"이라는 제목이…

    "나치 계획": 반유태주의 운동
  • "나치 계획": 서적 소각

    영화

    "나치 계획" 영화는 1945년 12월 11일 뉘렌베르크의 국제 군사 법정에서 증거 자료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재판에 사용하기 위해 해군 사령관 제임스 도노반(James Donovan)의 감독 하에 버드 슐버그(Budd Schulberg)와 기타 미군 병사에 의해 편집된 것이다. 편집자는 공식 뉴스 영상을 비롯하여 독일 자료만 사용했다. 이 영상 자료에는 "서적 소각, 1933년 5월 10일"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나치 계획": 서적 소각
  • "나치 계획": 제7차 나치 전당 대회, 1935년

    영화

    "나치 계획" 영화는 1945년 12월 11일 뉘렌베르크의 국제 군사 법정에서 증거 자료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재판에 사용하기 위해 해군 사령관 제임스 도노반(James Donovan)의 감독 하에 버드 슐버그(Budd Schulberg)와 기타 미군 병사에 의해 편집된 것이다. 편집자는 공식 뉴스 영상을 비롯하여 독일 자료만 사용했다. "제7차 나치 전당 대회, 1935년 9월 10–16일"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 자료에서…

    "나치 계획": 제7차 나치 전당 대회, 1935년
  • "나치 계획": 히틀러의 측근

    영화

    "나치 계획" 영화는 1945년 12월 11일 뉘렌베르크의 국제 군사 법정에서 증거 자료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재판에 사용하기 위해 해군 사령관 제임스 도노반(James Donovan)의 감독 하에 버드 슐버그(Budd Schulberg)와 기타 미군 병사에 의해 편집된 것이다. 편집자는 공식 뉴스 영상을 비롯하여 독일 자료만 사용했다. 이 영상은 "폭탄 테러 음모에서 히틀러가 빠져나간 후의 회의, 1944년 7월…

    "나치 계획": 히틀러의 측근
  • 난민 원조에 실패한 에비앙 회의

    영화

    1938년 7월 6일부터 15일까지 32개국 대표들은 프랑스 에비앙의 로얄 호텔에 모여 유태인 난민 문제에 관하여 회의하였다. 난민들은 나치 독일의 박해를 피하는 것이 절실하였으나 정식 허가 없이 다른 나라에 정착하는 것은 불가능하였다. 그러나 에비앙 회담은 회담에 참가한 국가들의 이민 정책에 거의 아무런 변화도 초래하지 못한 채 끝나고 말았다. 이 회담에 참가한 주요 국가인…

    난민 원조에 실패한 에비앙 회의
  • 노르웨이 파시스트

    영화

    이 독일 뉴스 영상은 파시스트 노르웨이 민족 단일당의 리더인 비드쿤 크비슬링이 군대를 사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크비슬링은 전쟁 기간에 노르웨이에서 나치 괴뢰 정권의 수장이었다.

    노르웨이 파시스트
  • 노르트하우젠 집단 수용소

    영화

    조지 스티븐스(George Stevens)의 클립 "나치 집단 수용소". 이 독일 영상 자료는 뉘렌베르크 재판에서 검사측의 증거로 수집되어 사용되었다.

    노르트하우젠 집단 수용소
  • 뉘렌베르그 재판: 괴링(Goering)의 증언

    영화

    헤르만 괴링(Hermann Goering)은 독일 공군 참모 총장이었다. 그는 뉘렌베르그에서 진행된 국제 군사 재판에 회부된 22명의 주요 전범 중 한 명이었다. 이 영상에서 괴링은 1941년 7월 31일에 내린 그의 명령에 대해 증언하고 있다. 그의 명령은 독일제3제국 치안 본부장이었던 라인하르트 헤이드리히(Reinhard Heydrich)로 하여금 소위 “유럽의 유태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에 관한 것이었다.…

    뉘렌베르그 재판: 괴링(Goering)의 증언
  • 뉘렌베르그 재판에서 탄원하는 피고들

    영화

    독일의 패전 이후, 연합국들은 독일제3제국의 지도자들과 당 사무관들 그리고 군 사령관들을 소련인, 영국인, 그리고 미국인들로 구성된 군사 재판 재판부의 법정에 세우고자 하였다. 이러한 국제 군사 법정은 전쟁 중 자행된 22개의 주요 전쟁 범죄를 다룬 것으로 통상적으로 뉘렌베르크 재판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재판은 1945년 11월부터 1946년 11월까지 진행되었다. 이 영상은 피고들이…

    뉘렌베르그 재판에서 탄원하는 피고들
  • 뉘렌베르크 법 선포

    영화

    헤르만 괴링은 제7차 나치 전당 대회에서 뉘렌베르크 법의 서문을 낭독한다. 이 법은 혈통으로 독일 시민을 정의하고 독일인과 유태인 사이의 결혼을 금지했다. 국회(독일 의회) 특별 회기에서 법을 시행함으로써 유태인에 대한 나치 탄압이 강화되었다.

    태그: 나치당 독일
    뉘렌베르크 법 선포
  • 뉘렌베르크에서 상영된 영상에 대한 반응

    영화

    "나치 집단 수용소" 영상이 1945년 11월 29일에 법정에 제출되어서 재판의 증거 자료로 등록되었다. 연합군이 집단 수용소를 해방할 때 촬영한 영상 자료로서 1945년 11월 29일에 법정에 제출되어서 재판의 증거 자료로 등록되었다. 이 클립은 영상이 상영된 직후에 법정에 있던 피고와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뉘렌베르크에서 상영된 영상에 대한 반응
  • 다하우 집단 수용소의 항공 사진

    영화

    독일 뮌헨 북서부에 위치한 다하우 집단 수용소는 1933년, 나치가 설립한 최초의 일반 집단 수용소였다. 약 12년 후인 1945년 4월 29일, 미군이 다하우 수용소를 해방시켰다. 당시 수용소에는 30,000명의 수감자들이 기아 상태에 있었다. 이 영상은 수용소와 수감자 숙소의 정문을 항공 촬영한 것이다.

    다하우 집단 수용소의 항공 사진
  • 다하우의 해방

    영화

    독일 뮌헨 북서부에 위치한 다하우 집단 수용소는 1933년, 나치가 설립한 최초의 일반 집단 수용소였다. 약 12년 후인 1945년 4월 29일, 미군이 다하우 수용소를 해방시켰다. 당시 수용소에는 30,000명의 수감자들이 기아 상태에 있었다. 이 영상에서는 미국 제7군 소속 군사들이 수용소의 상태에 관하여 기록하고 있다. 또한 미군은 독일 시민들에게 수용소와 나치의 폭력을 직접 보도록…

    다하우의 해방
  • 독일 강제 수용소 해방의 여파

    영화

    북부 독일의 대규모 공업 도시인 하노버에는 세 군데의 대형 강제 노동 수용소가 존재했다. 이 세 수용소는 모두 누엔가메 집단 수용소의 일부였다. 1945년 4월 초, 미군은 하노버로 진격하여 생존한 수감자들을 해방시켰다. 미국의 통신대는 해방 직후 하노버 수용소 중 하나를 촬영하였다. 미군은 수용소 생존자들에게 식량을 배급하는 한편 시체 매장에 독일 시민들을 참여시켰다.

    독일 강제 수용소 해방의 여파
  • 독일의 폴란드 침공

    영화

    1939년, 독일의 폴란드 침공으로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였다. 폴란드의 국경 수비대를 신속하게 무력화시킨 독일군은 폴란드의 수도인 바르샤바를 향해 진격하였다. 독일 뉴스 영상으로부터 발췌한 이 영상은 폴란드 침공 당시의 독일군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바르샤바는 1939년 9월 28일에 항복하였다.

    독일의 폴란드 침공
  • 라인 지방의 재무장

    영화

    1919년 체결된 베르사이유 조약에서 (제1차 세계대전 패전국인) 독일은 -서독과 프랑스, 벨기에 그리고 네덜란드의 일부와 국경을 이루고 있는- 라인 지방에 무장 병력을 배치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이 조약에는 미군을 포함한 연합군이 이러한 지역을 차지하는 것이 명시되어있었다. 이러한 조항을 명백히 위반하면서 1936년 3월 7일, 히틀러(Hitler)는 독일군으로 하여금 해당 지역을 다시…

    라인 지방의 재무장
  • 로츠 게토

    영화

    1939년 9월, 독일은 폴란드의 로츠를 점령하였다. 1940년 2월 초부터 로츠에 거주하는 유태인들은 게토라고 명명된 지역으로 강제 이주당했다. 1940년 4월 30일, 게토는 봉쇄되었다. 이 독일 영상은 겨울 동안의 로츠 게토의 상황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게토의 겨울은 지급된 양식과 연료의 고갈로 인하여 기존의 어려움을 악화시켰다.

    로츠 게토
  • 루마니아의 로마니(집시)

    영화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전 유럽에는 약 1백만명의 로마니(집시)가 살고 있었다. 이 중에 약 30만명이 있던 가장 큰 로마니 커뮤니티는 루마니아에 있였다. 이 영상은 부쿠레슈티 북서부 작은 마을인 모레니의 로마니(집시) 커뮤니티를 보여준다. 대다수 로마니는 유랑 생활을 했으며 소규모 무역자, 장인, 상인, 노동자 및 악사로 일했다.

    태그: 루마니아
    루마니아의 로마니(집시)
  • 르보브의 대 박해(포그롬, Pogrom)

    영화

    1939년 9월, 소련은 독일-소련 비밀 조약에 의하여 르보브 지역을 점령하였다. 1941년 6월 22일, 독일은 소련을 침공하여 1주일만에 폴란드 르보브 지역을 점령하였다. 독일은 그 도시의 유태인들이 소련에 협조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그러한 주장을 믿은 성난 우크라이나 폭도들은 유태인에게 격노하였다. 그들은 르보브 시내에서 유태인 여자들과 남자들의 옷을 벗기고 매질을 하였다. 독일…

    르보브의 대 박해(포그롬, Pogrom)

Thank you for supporting our work

We would like to thank Crown Family Philanthropies and the Abe and Ida Cooper Foundation for supporting the ongoing work to create content and resources for the Holocaust Encyclopedia. View the list of all donors.